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 #
  • #
  • #
  • #
  • #
  • #
  • #
  • #
  • #
#1 #2 #3 #4 #5 #6 #7 #8 #9 #10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4.04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22.05.27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연계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 5. 31
조회수
835
URL복사
첨부파일
Link

연하초등학교,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연계 프로그램 진행

      “잡(JOB)아 보자 AI, 창창한 메이킹 클래스”

?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고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진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와 정보화 사회에 알맞은 생애 설계 능력 배양

? 마을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 탐색과 선택 능력 함양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전계옥)는 오늘 27일(금)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통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연하초등학교는 지난 4월 8일(금)에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6학년을 대상으로 5월부터 7월까지 학년별 5회씩(총 20회)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정보화 진로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연계 프로그램에서 3~4학년은 ‘잡(JOB)아 보자! AI’의 주제로 로봇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동물 로봇을 만들어보고, 코딩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의 서보모터의 작동법과 라인트레이서를 이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공부하였다. 또 초음파센서를 이용하여 코딩프로그램으로 로봇을 작동시켜보는 활동을 하였다. 5~6학년은 ‘창창한 메이킹클래스’의 주제로 캠과 크랭크, 기어를 이용한 오토마타 장치를 만들어보고, 3D 펜을 이용한 조형물을 만들어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오토마타 장치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성○○ 학생은 “평소 해 보지 못한 움직이는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고 코딩프로그램으로 바퀴를 움직이게 하는 활동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떤 재미있는 것을 할지 너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104]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84 2022.06.07 5~6학년 물별숲생태체험학습 관리자 2022. 11. 10 268  
83 2022.05.31 과학경진대회 가평지역대회 인증 수여 관리자 2022. 6. 3 886  
82 2022.05.27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연계 프로그램 진행 관리자 2022. 5. 31 835  
81 2022.05.26 8대 분야 체험학습 - 토마토농장 관리자 2022. 5. 31 827  
80 2022.04.22 세계책과 저작권의날 관리자 2022. 5. 17 851
2022.04.22 세계책과 저작권의날 게시물 첨부파일
79 2022.04.20 과학의날 행사 관리자 2022. 5. 17 861
2022.04.20 과학의날 행사 게시물 첨부파일
78 2022.04.08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식 관리자 2022. 5. 17 849
2022.04.08 조종면 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식 게시물 첨부파일
77 2022.04.08. 감자심기 관리자 2022. 5. 17 796
2022.04.08. 감자심기 게시물 첨부파일
76 2022.03.17. 비대면 학부모총회 관리자 2022. 3. 31 838  
75 2021.11.25 꿈자람 진로체험 계절학교 관리자 2021. 12. 1 1019
2021.11.25 꿈자람 진로체험 계절학교 게시물 첨부파일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다음 10페이지 이동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6명
  •  총 : 864,885명